2차 결제하기(클릭)
위의 2차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차 결제 미진행시 배송료가
추가 결제될 수 있습니다.
Best 후기홈>커뮤니티>커뮤니티>Best 후기
| 제목 | 제10회 빅데이터분석기사 합격후기(필기/실기) - R | 등록일 | 2025-07-07 |
|---|---|---|---|
|
안녕하세요! 25년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실기 합격해서 합격 후기 남깁니다^^
저는 30대 중반 직장인으로 리스크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보니 통계 지식이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패스비즈의 김계철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강의를 신청하니 교재는 2025 단축키 빅데이터 분석기사 필기 실기 (R, 파이썬 모두) 책이 배송되어 공부했습니다.
필기는 시험 3주 전부터 평일 2시간, 주말은 3시간 정도 공부시간을 활용했고, 처음에는 강의 한번 다 듣고 책 혼자 한번 읽어본 후 문제풀이 기출문제만 한번 풀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강의때 언급해주신 내용만 집중해서 책을 읽었더니 문제풀때도 그 부분만 보여 정답 찾기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 실기도 마찬가지로 3주전부터 준비했고, 저는 예전에 R을 접해본 경험이 있어서 친숙할거라 생각해 R로 시험을 보았습니다.
관련 자료가 너무 없어서 실기 책과 강의에만 의존했는데 실기 시험은 오히려 더 쉽게 풀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
